본문 바로가기
여행-도시 간 이동

리스본에서 세비야 가는 법 (버스, 기차, 비행기)

by tikahgrelor 2023. 6. 13.

리스본에서 세비야 가는 법

스페인의 남부 도시 안달루시아의 세비야는 포르투갈 국경과 꽤 인접해 있는 편이라 리스본에서 세비야로 가거나, 세비야에서 리스본으로 넘어오는 관광객이 많은 편이다.

리스본에서 세비야로 가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다.

가장 빠른 방법은 당연히 비행기 직항이겠지만 버스를 이용하면 해변 도로를 이용해 간다고 한다.

  • 1. 리스본에서 세비야 가는 버스 (Faro(파루) 정차)
  • 2. 기차 이용 (파루에서 버스로 갈아 타야 함)
  • 3. 비행기 직항

리스본 시외 교통편 위치 공항 버스터미널 기차역
리스본 시외 교통편 위치
파루 기차역 버스터미널
파루 시외 교통편 위치
세비야 시외 교통편 위치 터미널 기차역
세비야 시외 교통편 위치

 

리스본에서 세비야로 가는 버스

리스본에서 세비야로 가는 버스는 무정차 직행이 없으며 거의 모든 버스가 포르투갈의 남부 도시 Faro(파루)를 정차 또는 경유한 뒤 세비야로 간다.

버스를 운행하는 회사는 Flixbus(global.flixbus.com)과 alsa(www.alsa.com)에서 운행한다.

가격은 출발 시간에 따라 20유로 중반에서 40유로 후반이다.

소요 시간은 6시간 반에서 7시간 반 정도 걸린다.

Flixbus는 리스본 Oriente 터미널에서 출발하여 세비야 Plaza de Armas 터미널로 도착하고

alsa는 Oriente와 Sete Rios 터미널에서 출발하여 세비야의 Plaza de Armas 터미널에 정차한 뒤 Estacion Santa Justa(세비야 기차역) 터미널로 도착한다.

 

Flixbus - https://global.flixbus.com/

alsa - https://www.alsa.com/en/web/bus/home

 

Omio - https://www.omio.co.kr/

 

 

기차 이용

리스본에서 기차만 이용해서 세비야로 가는 방법은 없으며 포르투갈 남부 도시 Faro(파루)까지 기차로 이동한 뒤 파루에서 버스로 갈아타야 한다.

Lisboa - Entrecampos역 또는 Lisboa - Oriente역에서 출발하여 Faro 기차역까지 3시간 정도 걸리며 포르투갈 철도 홈페이지(cp.pt)에서 회원 가입 후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다.

파루 기차역에 도착하면  alsa버스를 타는 곳은 기차역 바로 옆 버스터미널(Faro terminal rodoviario)에서 탑승하면 되지만

Flixbus의 경우 버스터미널이 아닌 다른 곳에서 정차하며 근처에 표지판 같은 것이 없어서 찾기 어려울 수 있다고 한다.(구글 지도로 Faro Flixbus stop이라고 치면 나오기는 한다.)

한 번 경유해야 한다는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굳이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파루에서 1박 정도 머문다면 괜찮은 방법인 것 같다.

 

 

 

비행기 직항

리스본에서 세비야로 가는 직항 비행기는 Ryan air와 TAP air Portugal의 자회사인 Xfly와 Portugalia airlines에서 운행하고

예매는 TAP air Portugal 자회사 항공편은 홍페이지(booking.flytap.com)에서 할 수 있다.

비행 일정은 요일마다 다르다.

가격은 Ryan air는 약 4~5만원, TAP air portugal의 자회사를 이용하면 약 10만 원 이상한다.

리스본 > 세비야 항공편 일정